게시판

언제 어디든지, 당신이 원하는 강의로 찾아갑니다.

시사뉴스

언론보도 외국인 직장인들, 한국어 과외 열공 모드 돌입 눈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980회 작성일 19-10-05 16:06

본문

해외에 본사를 둔 외국 기업들의 한국시장 진출이점차 늘어남에 따라국내에 종사하는 외국인 직장인들의 근로자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국내 거주중인 외국인 직장인들 사이에서 한국어 과외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한국의 많은 기업들 역시 국내에 주재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한국어 학습 지원에 있어서도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한국 기업들이 국내 외국인 근로자 대상의 한국어 교육에 적극적인 이유는 원활한 한국어 커뮤니케이션 때문이다. 이는 한국어를 전혀 구사할 수 없거나 서툰 해외 출신 현지 근로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업무에 대한 이해 및 숙련도를 제고함으로써 생산성을 높이려는 의도라 할 수 있다.

더불어 전국의 많은 대학교에서는 한국과 교류중인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특강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때 주제선정에 있어서 빠질수 없는 주제가바로 한국어 특강이다.이에 따라 국내 사내교육 업계에서 높은 인지도를 지닌 시사아카데미가 외국인 직장인 혹은 외국인 학생들의 한국어 출강 교육에 있어 오래전부터 많은 출강교육 노하우로 고객사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시사아카데미 박응철 이사는"외국인들이 일반적으로 한국어학원에서 한국어 공부를 하고 있지만보다 집중적인 교육을 받고 싶은 외국인을 위한 1:1한국어과외, 기업이나 공기업이나 단체로 강사를 초빙해시간과 장소를 학습자가 선택,한국어수업을 받을 수 있는 한국어출강으로 출근시간 전 아침, 점심,퇴근시간 이후인 저녁, 주말에 입문부터 고급회화와 TOPIK(한국어능력시험) 준비하기 등 철저하게 학습자에게 맞춤으로 수업할 수 있는 다양한 한국어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고 전했다.

한국 금융시장에 진출한 중국계 S은행의 직원들은 시사아카데미의 한국어 사내교육을 2016년부터 이용중이다. 업무에서는 중국어와 영어로 한국직원들과 소통을 하지만 보다 유연한 한국어 소통을위해매주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단체수업임에도 직원들의 개별 수준을 헤아려 학습 효과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 중 주재원 출신의 중국인 직원 P씨는 "적지 않은 기간을 나의 모국어인 중국어로 수업을 받으며 매주 진행된 한국어 수업에 대해 친숙한 좋은 기억을 가지고 본국에 돌아간다. 내년 상반기 다시 한국으로발령받아 오게되면 수준별 맞춤으로 교육을 진행해주는 시사아카데미의 한국어 수업으로 진행해 달라고 담당매니저에게 당부했다"고 말했다.

미국계 전자회사인 Y사는 시사아카데미 출강사업부와 8년 전부터 일본어, 스페인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2년 전부터는 외국인 임직원을 위한 한국어 출강도 진행하고 있다. 그 사이 이미 상당한 한국어 수준을 구사할수 있게 돼한국어 비즈니스회화로 진입한 학습자들이 있으며 신임 발령직원들 같은 경우는 TOPIK 공부를 하는 이들도 있다. Y사의 C씨는 현재, TOPIK 한국어 시험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TOPIK 시험공부를 같이 병행하고 있는 중이다.

H대학교는 해마다 정기 특강으로 해외교류학생들에게 시사아카데미를 통하여 한국어특강을 선보이고 있다. 이 특강을 받는 교류학생들의 국적은 영어권 나라로 미국, 영국과 유럽권 나라로 프랑스 등 다양하다. 이들은 한국어 입문수업뿐만 아니라, 직접 한국의 다양한 문화(한국역사, 전통체험, 대중문화 특강, 한국요리 등)를 체험해보는 이문화특강을 접해봄으로써, 여러 국적으로 구성된 해외 교류학생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있다.

시사아카데미는 모든 한국어 강좌에 학습자의 모국어가 구사가능한 강사로한국어강의를 진행하는 시스템으로 많은 외국인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또한, 시사아카데미의 자회사인 한글파크에서 제작된 한국어 전문교재가 출강에 활용되고 있다.

한국어를 업무에서 사용하기 위해, 혹은 일상회화를 위해서 실용적인 학습효과를 기대하는 외국인들은 한국어 학습시 학습자 자신의 모국어로 한국어 학습을 받는다면, 어렵다고 생각되는 한국어가 어느새 친숙한 언어로 다가오는 것은 결코 헛된 꿈이 아닐 것이다.
http://www.outedu.com/bbs/write_comment_update.php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종로 출강사업부 :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17길16

강남 출강사업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길 28

신촌 출강사업부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명물길 74

㈜시사아카데미 | 대표:엄태상 | 원격평생교육시설 신고번호: 중부교육청 86호 | 통신판매신고: 제 2011-서울종로-1028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영수
COPYRIGHT 2018ⓒ㈜시사아카데미.ALL RIGHTS RESERVED